한강 작가님의 노벨상 수상 덕분인지 , 제가 요즘 책을 많이 읽고 있어요. 

 

재밌고 유용하고 술술 읽혀서 추천하려고 적어봅니다. 

 

Book recommendation, after learning spelling, social life became easier, review Korean.

 

 

 

맞춤법공부

 

 

 

맞춤법을 알고 나니 사회생활이 술술 풀렸습니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틀리는 맞춤법 70가지

 

함정선 저자(글), 메이트북스, 2019년 04월 03일

 

 

 

한글공부

 

 

 

맞춤법이 도대체 무엇이기에 사회생활에서 조롱의 대상이 되고, 신입사원 합격 명단에서 제외되고, 사랑하는 애인마저 떠나가게 하는 걸까?

맞춤법은 처벌을 받아야 하는 법규정은 아니다. 그러나 우리가 지키기로 약속한 규범이다. 규범은 사회생활을 하는 데 지켜야 할 행동양식이고, 사회생활이 순탄하게 흐르는 역할을 한다. 그렇기 때문에 맞춤법은 사람을 판단하고 평가하는 기준이 될 수 있다는 소리다. 맞춤법 때 문에 회사에서 조롱의 대상이 될 수도 있고, 연인을 도망가게 할 수도 있음을 기억하자.

맞춤법은 너무나 어렵다. 맞춤법 최전방에 있는 신문사 편집 · 교열부, 국어 선생님 등 도 글을 쓸 때마다 사전을 펼치고 국립국어원 사이트를 들락거리는 것이 다반사다. 한글 맞춤법 에는 법칙이 있지만 모두 이해하기가 쉽지 않고, 거기에 셀 수 없이 많은 예외까지 있다. 그렇다 면 맞춤법은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 걸까? 이 책 한 권이면 맞춤법 고수가 될 수 있다.

이 책에서는 웬만하면 틀리지 않고 써야 사회생활을 무사히 해내고, 사람들에게 무시 당하지 않고, 사랑하는 애인도 지킬 수 있는 최소한의 필수 맞춤법을 선정해 소개한다. 맞춤법이 당장 직장에서 승승장구하게 해 주고, 사랑을 이루어주고, 돈을 벌게 해 줄 수는 없다. 하지만 직장에서 곤란해지고, 사랑이 떠나가고, 돈을 벌 기회를 놓치게 할 힘은 충분히 가지고 있다.

맞춤법 하나 때문에 당신의 전체 능력마저 부정당한다! 헷갈리지만 꼭 알아야 할 맞춤법 70가지를 엄선한 책!

 

 

자주틀리는단어

 

 

 

정말 헷갈리기 쉬운 단어들을 각각의 챕터로 나눠서 설명해주는 책입니다.

 

해당 낱말의 틀린 사용법의 사례를 보여주고, 정확한 뜻과 사용법을 알려주는 방식입니다. 

 

글자도 크고, 글자 간격과 줄 간격도 넓어서 읽기 편했어요.

 

읽는 진도가 빠르니깐 읽은 재미도 있었어요. 

 

이 책을 빠르게 정복하는 느낌이 좋았어요. 

 

 

 

헷갈리는단어

 

 

낫다 / 낳다

 

 

한 때는 일부로 틀리게 작성하는게 유행일 정도로 유명한 단어입니다.

 

 

 

낫다

 

 

 

낳다: 배 속의 아이·새끼 · 알을 몸 밖으로 내놓다, 어떤 결과를 이루거나 가져오다

낫다: 병이나 상처 따위가 고쳐져 본래대로 되다, 보다 더 좋거나 앞서 있다

 

 

이 단어를 왜 틀리나 싶었는데, 온라인에서 작성자들을 보면 실제로 많이 모르고 틀리게 사용하는 모습을 봤어요. 

 

 

 

낳다

 

 

'낳다'는 출산을 축하할 때나 쓰자

모든 것을 낳아버리는 '맞춤법 파괴의 끝판왕'이다. 분명히 한국 은 출산율 1명이 위태로운 저출산 국가이건만, 뭘 그리 많이 낳고 있는 걸까. '낳다'와 '낫다'는 수많은 사람이 끊임없이 지적하고 있음에도 어디선가 지속적으로 잘못 쓰이고 있는 대표적인 단어다.

 

 

자주 틀리는 단어의 의미를 틀리지 않도록, 한번 더 강조해서 알려주는 작가님 입니다. 

 

 

로써

 

 

 

로서 : 지위나 신분 또는 자격을 나타내는 격조사
로써 : 어떤 일의 수단이나 도구를 나타내는 격조사

 

 

이건 저도 많이 헷갈렸어요. 지금도 헷갈려요. 

 

 

 

로서

 

 

 

사람의 경우 대부분 '로서'가 맞다.
'로서'와 '로써'는 쓰면서도 한참 고개를 갸웃하게 되는 단어다. 둘의 사용법을 알고 있더라도 막상 쓸 때마다 '로서'가 맞는지......

 

 

로서 로써, 정말 헷갈리는 거 같아요.

 

이렇게 익숙하지 않아서 누구나 헷갈리는 단어들이 있을 겁니다. 

 

 

 

이 책의 가격 시세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맞춤법을 알고 나니 사회생활이 술술 풀렸습니다 - 국어의 이해 | 쿠팡

쿠팡에서 0.0 구매하고 더 많은 혜택을 받으세요! 지금 할인중인 다른 0 제품도 바로 쿠팡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coupang.com

 

 

 

맞춤법을 알고 나니 사회생활이 술술 풀렸습니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틀리는 맞춤법 70가지(함정선 저자(글), 메이트북스, 2019년 04월 03일)

 

이 책이 쉽게 읽히고, 유용한 정보가 머리 속에 쏙쏙 들어오는 느낌이 좋아요. 

 

그런데 책을 전부 읽고 , 이렇게 책을 다시 살펴보니깐 하나도 기억이 안 납니다. 

 

읽을 때는 머리에 박히는 느낌이었는데, 책을 덮으면 하나도 기억이 안남네요.

 

역시 맞춤법은 쉽지 않아요. 책을 두 번은 봐야지 절반은 암기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물론 일상에서 자주 사용해야지 익숙해지도 통달 할 수 있을 겁니다. 

 

 

한국어

 

 

 

'한국어, 한글' 쉽지 않아요. 

 

한글은 외국인 뿐만아니라 한국인에게도 참 어려워요. 

 

 

 

한글

 

 

 

AI 이미지 생성 사이트에서 ' hangeul'을 이미지로 생성해 달라고 요청했더니 위와 같은 사진을 만들어 주네요. 

 

AI 시대 참 흥미로워요. 

 

한글, 한국어, 맞춤법, 자주틀리는, 헷갈린는, 단어, 용어, 쓰임새, 공부, 언어영역, 한국, Hangul, Korean, spelling, frequently misspelled, confusing, words, terms, usage, study, language area, Korea.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