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영화제 VR시네마2: '블라인드 데이트, 호로마루, 1인치 VR'. 후기 리뷰. VR체험, 공포, 포르노.
Jeonju Film Festival VR Cinema 2: 'Blind Date, Horomaru, 1 Inch VR'. review. VR experience, horror, porn.
VR영화 보고 왔습니다. 매력적이지만, 아직은 힘들다는 생각이 많습니다.
영화(콘텐츠)가 재미없으면 몹시 어지럽습니다.
● 전주 영화제 VR 시네마 소개.
VR 시네마 특별전: 눈앞에 펼쳐진 미래 영화.
VR영화는 360도로 펼쳐지는 시각 이미지와 상호작용을 이용하여 다른 차원의 시간과 공간을 경험 할 수 있다. 올해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선보이는 ‘VR 시네마 특별전: 눈앞에 펼쳐진 미래 영화’는 이러한 흐름들을 일별하면서 새로운 미디어를 통한 영화적인 경험에 집중하고자 한다.
VR 2관에서는 ‘VR 시네마 1’과 ‘VR 시네마 2’가 교차로 상영된다.
해외 작품으로는 무고하게 수감되었던 청년이 집으로 돌아가는 여정을 담은 <집으로 보내줘>, 론이라는 아티스트의 작품세계와 전시를 따라가는 <론>, 괴수들이 도시를 부수며 벌이는 코믹한 작품 <카이주의 대결> 그리고 최근에 베니스, 선댄스 등 여러 영화제에서 호평 받은 아르헨티나 작품으로 하반신 마비 여성의 성적 체험기인 <블라인드 데이트>가 초청되었으며, 한국 작품으로는 한 소녀의 환상을 따라가는 <고스트>, 폐가의 공포체험기인 <호로마루>, 그리고 소인의 시점으로 곤충세계를 탐험하는 <1인치 VR>을 소개한다.
● VR시네마2: "블라인드 데이트", "호로마루", "1인치 VR" 소개.
블라인드 데이트. 감독 마리아 벨렌 폰시오.
장애를 지닌 여주인공 후아나는 성적 경험을 하고 싶어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알게 된 펠리페와 현실에서 만나려 한다. 그녀는 자신이 휠체어를 타고 있음을 밝하지 않은 채, 그와 4피트 거리에서 블라인드 데이트를 시도한다. 용기를 낸 주인공이 거리를 거니는 장면은 VR의 고유한 특성을 살려 특별하게 펼쳐진다. 그녀의 감정과 신체적인 감각들이 구현됨으로써 VR 시네마만의 체험 양상이 극대화된다. 최근 가장 뜨거운 관심을 모았던 VR 영화다.
호로마루 Horomaru. 감독 홍재균.
폐가를 경험하는 동영상을 올리기 위해 젊은이들이 낡은 집을 찾아간다. 석현, 승아 그리고 일구는 촬영 도중 이상한 것을 발견하고, 이곳의 정체를 파악하게 된다. 이 낡은 폐가는 과거 귀신에게 인간을 제물로 바쳤던 장소다. 젊은이들은 돌연 의식의 제물로 쓰일 위기에 처하게 되는데, 공포 영화적 체험을 즐겨 다루는 VR 영화의 한 특성을 대변하는 작품이다. 한국 호러의 정서를 바탕으로 곳곳에서 무언가가 튀어나올지 모르는 긴장감이 화면을 가득 채운다.
1인치 VR. 감독 남궁석.
안데르센의 동화 「닐스의 모험」을 모티브 삼아 곤충 크기만큼 작아진 주인공이 마이크로 세계로 떠나는 모험담을 그린다. 물리적인 크기가 변하는 것을 경험하며 VR 시네마가 시간적인 차이뿐만 아니라 공간적인 차이를 경험하는데도 적절한 매체가 될 수 있음을 증명한다. 이 공간감이야말로 짧은 VR 영화가 구현하고자 하는 모든 것이다. 당신이 바로 앤트맨이 될 수 있는 경험의 세계.
오큘러스 퀘스트 2 올인원 VR 기기 가격 시세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전주 영화제 'VR시네마1' 체험 후기.
VR시네마 총 시간은 약 40~45분 쯤 걸렸던거 같습니다.
전주 영화제 vr 상영관은 '전주 영화 제작소' 입니다.
영화의 거리에서 7분 정도 떨어져있으니, 상영 시간을 잘 생각해서 미리 움직여야 합니다.
초행길에 '이쯤이면 건물이 보여야하는데 보이지 않아서' 많이 당황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VR시네마 상영관 입구 입니다. '전주 영화 제작소'건물 1층에 바로 있습니다.
입구에서 영화제 요원들이 티켓을 확인하고 입장시켜줍니다. VR1관, VR2관 모두 같은 입구로 출입합니다.
VR 2관의 모습입니다. 20~30자리 정도 마련돼 있습니다.
의자에 앉아서 vr 장비 오큘러스를 착용하고 시청합니다.
모든자리 동시에 상영을 시작하여, 약 40분정도 관람하고 나가면 됩니다. 조금 늦게 왔다고 나만 따로 시작할 수는 없습니다.
VR영화관, 조금 어수선합니다. 관람객들이 아직 장비에 익숙치 못해서 진행요원들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헤드셋을 착용해도 외부의 소음이 유입됩니다.
그리고 360도, 위아래 모두 화면이 나오기 때문에 줄이 꼬일 수가 있어서, 진행요원들이 줄이 꼬이지 않게 도와줍니다.
VR2관은 'VR1관 스피어스 삼부작'에서 처럼 컨트롤러(조이스틱)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가만히 앉아서 회전의자를 돌려가면 관람하면 됩니다.
VR1관은 체험이었다면, VR2관은 관람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VR2관이 훨씬 더 어지러웠습니다.
2023.01.19 - [영화] - VR영화 스피어스 삼부작 후기 리뷰, 추천 두통 우주 체험
vr1관 체험 후기.
●전주 영화제 'VR시네마2' 후기, '두통 어지러움'보다 강한 공포.
'VR시네마 스피어스 삼부작', 'VR시네마1', 'VR시네마2'까지 한날에 연속으로 보았습니다. 때문에 VR시네마2를 볼때에는 헤드기어를 쓰기 전부터 어지러움과 두통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공포는 모든 고통을 잊게 도와줬습니다.
호로마루 Horomaru, 후기 리뷰.
호로마루, 상당히 무섭습니다. 재밌습니다. 공포 좋아하는 분들은 추천합니다.
관람객은 주인공들이 가져온 카메라의 입장이 됩니다. 수동적인 입장에서 그들이 움직이는대로 따라다니며 화면을 봐야합니다. 그 화면은 360도, 위아래 모두 볼 수 있는 가상현실입니다.
수동적인 입장에서 가상현실을 체험하는 거, 공포장르에서는 굉장히 끔찍한 경험이었습니다.
귀신은 눈앞에서 다가오는데 어찌 피할 길이 없습니다. 와, 이거 진짜 굉장합니다. 뒤 돌아보고 있는게, 더 무섭습니다. 너무 무서우니까, 몸에서 공포를 이기기위해 엔돌핀을 쭉쭉 뽑아냈는지, 어처구니없이 웃음이 흘러나왔습니다.
VR헤드기어의 이어폰(헤드셋)은 외부의 소음이 유입됩니다. 때문에 주변 자리에서 무슨일이 벌어졌는지 예측할 수 있습니다. '호로마루' 공포 영화는 관람객 모두가 소리치며 봤습니다. 헤드기어를 벗은 사람도 있었습니다.
공포를 보니까, 그전까지 VR 때문에 느꼈던 '어지러움, 두통'은 모두 사라졌습니다. VR 콘텐츠가 재미만 있으면, 어지러움 따위는 잊을 수 있겠구나 싶습니다.
호로마루 관람 이후에는 상당한 피로감이 몰려왔고, 공포를 VR로 장시간 보기에는 많이 힘들것같습니다.
그래도 "vr 호로마루" 볼 기회가 된다면, 놓치지 않길 바랍니다. 강추.
블라인드 데이트, 후기 리뷰.
VR은 가상 현실입니다. 근데 주인공이 나채로 등장합니다. 와, 이거 참 놀랐습니다. 영화 정보를 하나도 모르고 봤기때문에 몹시 놀랐습니다.
'DVD'와 '블루레이'는 비슷한 시기에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DVD가 블루레이보다 먼저 시장을 점유할 수 있었던 이유는, 미국 포르노가 DVD를 선택했기 때문이라고 어디선가 본 기억이 있습니다.
VR영화 '블라인드 데이트'는 포르노가 아니지만, VR이 포르노 시장에서는 참 매력적인 플랫폼이 되고 있구나 싶습니다.
'블라인드 데이트' 영화 잘 만들었습니다. 화면에 효과들이 자주 등장하는데, VR(가상현실)에서 영상 효과를 보는 것은, 자유로우면서 신선함이 있었습니다.
오큘러스 퀘스트 2 올인원 VR 기기 가격 시세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실제에서 CG 효과들이 눈앞을 오가는 참신하고 감각적인 경험이었습니다.
1인치 VR, 후기 리뷰.
'공포영화 호로마루'를 보고난 직후에 봤습니다. 공포 영화 이후에 몰려온 피로감과 어지러움 때문인지 영화 '1인치VR'는 매우 힘들게 느껴졌습니다.
놀이동산 가면 3D안경쓰고 보는 그런 애니메이션 이었습니다. 내가 주인공이 되어 자연속에서 도망치고 날아다니고 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아직 VR에 직숙하지 못하고, 적응이 안되서 그런지, 몹시 어지러웠습니다.
VR시네마,VR영화,전주영화제,전주국제영화제,블라인드데이트,1인치VR,호로마루,VR콘텐츠,졸음,다큐,한국VR영화,VR체험,VR경험,후기,리뷰,VR시네마1,공포VR,VR Cinema, VR Movie, Jeonju Film Festival, Jeonju International Film Festival, Blind Date, 1 Inch VR, Horomaru, VR Content, Drowsiness, Documentary, Korean VR Movie, VR Experience, VR Experience, Review, Review, VR Cinema 1, Horror VR.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스케이프 룸(2019) 미노스 설명 해석 방탈출 Escape Room (0) | 2023.01.20 |
---|---|
코코디 코코다 리뷰 해석 전주영화제 미드나잇 Koko-di Koko-da (0) | 2023.01.20 |
전주영화제 VR시네마 '고스트, 론, 집으로보내줘, Songbird' (0) | 2023.01.19 |
VR영화 스피어스 삼부작 후기 리뷰, 추천 두통 우주 체험 (0) | 2023.01.19 |
어벤져스 엔드게임 후기 리뷰, 대담하면서 우아한, 스포 없음 (0) | 2023.0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