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핸들러로 자동차 배달 일 하면서, 현대 기아 자동차의 80% 이상을 운전해 본 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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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비 오는 날 시간 넉넉한 임무 맡아서 라디오 틀어놓고 다니면, 좀 분위기도 있고 돈도 벌고 좋아요. 

 

 

비오는

 

 

 


 

 

스포티지 신형 5세대 (NQ5, 2021 ~ )

 

 

스포티지

 

 

스포티지 5세대 외관은 꽤나 진보적이라고 생각해요. 물론 요즘에는 이보다 전위적인 차량이 많아서 스포티지가 눈에 띄지 않지만요.

 

일반적으로 대중적인 차량들의 앞모습은 눈코입이 있어 보이게 얼굴처럼 만드는데, 스포티지의 앞모습이 명확하게 눈코입으로 보이지 않아요. 참 애매한 모습이에요. 

 

약간 위험을 감수하고 만든 디자인이 아닐까 싶었는데, 참 잘 팔리네요. 

 

 

스포티지내장

 

 

스포티지 5세대 실내 계기판(클러스터) 모습입니다.

 

이 약해 보이는 계기판 이름이 '슈퍼비전 클러스터(4.2인치 칼라 TFT LCD)'라고 합니다. 

 

 

계기판클러스터

 

 

계기판(클러스터)이 디지털이긴 한데 저렴한 느낌이 강해요. 가운데 스마트폰 액정 만한 화면에서 각종 정보를 보여줍니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는 슈퍼비전 클러스터(12.3인치 풀사이즈 칼라 TFT LCD)가 있어요. 선택 사항(옵션)입니다.

 

스포티지 5세대 시그니처 트림을 선택해야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슈퍼비전 클러스터(12.3인치 풀사이즈 칼라 TFT LC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 

 

 

파노라믹

 

 

일반적으로 차를 사기 전에 유튜브를 보면서 확인하게 되는데, 유튜버들이 타는 공식 시승 차량은 옵션이 굉장히 좋은 차들이에요. 

 

유튜버들이 타는 시승은 당연히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슈퍼비전 클러스터(12.3인치 풀사이즈 칼라 TFT LCD)를 달고 있어요.

 

 


 

 

k5

 

 

K5

 

 

k5는 디자인은 한국적이면서 멋진 자동차 같아요. 

개머찌네요.

 

 

K5실내

 

 

k5 저렴한 옵션의 계기판 모습입니다.

 

아날로그 계기판이 있고 가운데에 슈퍼비전 클러스터(4.2인치 칼라 TFT LCD)가 위치해 있어요. 가운데 액정에서 각종 정보를 보여줘요. 

 

k5도 높은 트림을 선택하거나, 옵션을 추가하면 질 좋은 계기판 설치 할 수 있어요. 

 

 

클러스터

 

 

슈퍼비전 클러스터(12.3인치 풀사이즈 칼라 TFT LCD), 헤드업 디스플레이 (내비게이션 적용 시 선택 가능).

 

k5 노블레스 트림에서부터 가능한 거 같아 보여요. 

 

 


 

 

k8 (GL3, 2021 ~ )

 

 

케이팔

 

 

확실히 그랜저와 k8 k7은 승차감이 너무 좋아요. 

 

바로 그 아래급이라고 여기는 소나타 k5랑은 확실한 차이를 보이며 승차감이 좋아요. 

 

 

K8

 

 

쏘카(렌터카) k8 내부 모습입니다.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슈퍼비전 클러스터(12.3인치 풀사이즈 칼라 TFT LCD)가 설치되어 있어요.

 

k8도 낮은 옵션을 선택하면 (k5처럼) 가운데에만 액정이 있는 슈퍼비전 클러스터(4.2인치 칼라 TFT LCD)가 있어요.

 

하지만 애초에 렌터카로 k8을 빌리는 거라면 좋은 옵션을 생각하고 빌리는 것이기 때문에, k8은 높은 트림에 많은 옵션을 추가한 느낌입니다. 

 

 

서라운드뷰

 

 

노블레스 트림 이상에 설치 가능한 서라운드뷰 옵션도 추가되어 있어요. 

 

자동차 유튜버들 보면 서라운드뷰(어라운드뷰)를 너무 당연하게 사용하기 때문에 이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유튜버들이 타는 시승 차량은 모두 높은 트림의 높은 수준의 옵션이 장착된 차량이기 때문에 속으면 안 돼요. 

 

 


 

 

셀토스 1세대

 

 

셀토스

 

 

쏘카 핸들러(차량 이동시키면서 돈벌이)를 하면서 가장 많이 운전한 차량이 셀토스입니다. 

 

인기도 많고, 대 가격도 비교적 저렴하고 참 실용적인 차량이에요.

 

 

셀토스실내

 

 

위 사진은 옛날 초기형 셀토스 같아요. 

 

아날로그 계기판이 있고 가운데에 클러스터가  유난히 작아 보이네요. 가운데 액정에서 각종 정보를 보여줘요.

 

 

깡통

 

 

위 사진은 좀 발전한 셀토스 깡통 계기판 모습이에요. 

 

아날로그 계기판이 있고 가운데에 슈퍼비전 클러스터(4.2인치 TFT LCD)가 위치해 있어요. 가운데 액정에서 각종 정보를 보여줘요.

 

셀토스 스도 높은 트림을 선택하거나, 옵션을 추가하면 질 좋은 계기판 설치 할 수 있어요. 

 

 

파노라마

 

 

최근 셀토스 높은 트림을 선택하면 볼 수 있는 디지털 클러스터(계기판+파노라마디스플레이)라고 합니다. 

 

 


 

 

쏘렌토 4세대.

 

 

쏘렌토

 

 

그랜저보다 길이가 짧고, 그랜저 보다 폭이 넓은 쏘렌토입니다. 

 

이 정도 크기(쏘렌토, 싼타페, k8, 그랜저)의 자동차는 서라운드뷰(어라운드뷰) 모니터가 필요해요. 

 

골목길과 주차 공간은 너무 좁은데, 이 차가 좀 커서 머리 위에서 보는 거처럼 표현해 주는 서라운드뷰(어라운드뷰) 모니터가 간절합니다. 

 

쏘렌토, 싼타페에 서라운드뷰(어라운드뷰) 모니터가 노블레스 트림부터 있는데 추천해요. 

 

 

쏘렌토내장

 

 

쏘렌토 내장 슈퍼비전 클러스터(4.2인치 칼라 TFT LCD) 모습입니다. 

 

쏘렌토 깡통차를 사게 되면 계기판으로 보게 될 모습이에요. 

 

개인적으로는 슈퍼비전 클러스터(4.2인치 칼라 TFT LCD)  나쁠거 없어요. 

 

하지만 트림을 높일수록 안전 편의 관련 옵션이 너무 좋아서 낮은 트림은 선택하지 않을 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첨단 운전자 보조(ADAS) 기능이 너무 간절하기 때문에, 쏘렌토를 구매한다면 노블레스 트림으로 구매할 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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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비전

 

 

쏘렌토 노블레스 트림부터 볼 수 있는 내장 슈퍼비전 클러스터(12.3인치 풀사이즈 칼라 TFT LCD/10.25인치 내비게이션 선택 시 테마형 클러스터 기능 지원)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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